craneField: 갑자기 메일 발송 100% 실패가 된 경험

2016년 3월 16일 수요일

갑자기 메일 발송 100% 실패가 된 경험

지난 연말 12/29부터 갑자기 전체 메일이 “[발송실패 안내] Returned mail: see transcript for details” 메지와 함께 모든 메일이 발송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고객 센터에 관련 내용을 연락하였지만 받는사람 주소, 보낸사람 주소, 보낸사람 IP, 보낸시간, 되돌아온 시간 등 여러 정보를 요청했는데 복잡하게 할 것 없이 메일 PW를 줄 테니 당신들이 내 직접 로그인해서 내용을 확인 하라고 했더니 그렇게는 못한다고 대답하여 주거니 받거니 하다 보니 2015년 12/29일부터 2016년 1/4일 까지 약 1주일간 정상적으로 매일을 보낼 수 없었습니다.
그동안 네이버, 다음, 구글 계정을 이용하여 일부 메일은 보냈지만 메일 사고로 인해 많은 활동이 위축되었던 경험을 알려 드리고, 따라서 그 원인에 대한 고객 센터에서 보내온 처리 내용을 알림으로 다른 분들이 이런 경우를 대처하는데 도움이 될까하여 그간의 경과를 공개합니다.
개인적으로 국내 여러 중요 사이트에 계정을 시작 때부터 개설하여 유지하던 터라 급할 때는 옮겨가면서 사용을 할 수는 있지만 주소록이 업데이트 되지 않은 경우 그것을 옮겨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메일 기능이 네이트가 내가 사용 하가에 좋아서 다른 곳으로 옮겨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음, 네이버, 네이트 등은 각각 장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그 중에서 네이트가 기능면에서 편리하다는 생각에 네이트 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그 문제의 내용을 캡처한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